연산자 | 예 | 의미 | 설명 |
&& | A && B | 논리곱 AND 조건 |
• A항과 B항 모두 참(True)일 때만 참(True), 그렇지 않으면 거짓(False). 즉, 항 2개 중 하나라도 거짓(False)이면 거짓(False) • ‘~이고, 그리고’ 의미로 사용 • 양쪽 모두 참(True)일 때 참 |
|| | A || B | 논리합 OR 조건 |
• A항과 B항 모두 거짓(False)일 때만 거짓(False), 그렇지 않으면 참(True). 즉, 항 2개 중 하나라도 참(True)이면 참(True) • ‘~이거나, 또는’ 의미로 사용 • 양쪽 중 한쪽만 참(True)이라도 참 |
! | !A | 논리부정 NOT 조건 |
• A항이 참(True)이면 거짓(False)을, A항이 거짓(False)이면 참(True)을 반환 • ‘~가 아닌’ 의미로 사용 • 참(True)과 거짓(False)을 뒤집음 |
논리 연산자는 실행할 코드를 선택하는 분기문이나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동안 코드를 반복 실행하는 반복문에 자주 사용됩니다.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|
using System;
namespace Logical0perator
{
class MainApp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Console.WriteLine("Testing && ... ");
Console.WriteLine("1 > 0 && 4 < 5 : {0}", 1 > 0 && 4 < 5);
Console.WriteLine("1 > 0 && 4 > 5 : {0}", 1 > 0 && 4 > 5);
Console.WriteLine("1 == 0 && 4 > 5 : {0}", 1 == 0 && 4 > 5);
Console.WriteLine("1 == 0 && 4 < 5 : {0}", 1 == 0 && 4 < 5);
Console.WriteLine("\nTesting || ...");
Console.WriteLine("1 > 0 || 4 < 5 : {0}", 1 > 0 || 4 < 5);
Console.WriteLine("1 > 0 || 4 > 5 : {0}", 1 > 0 || 4 > 5);
Console.WriteLine("1 == 0 || 4 > 5 : {0}", 1 == 0 || 4 > 5);
Console.WriteLine("1 == 0 || 4 < 5 : {0}", 1 == 0 || 4 < 5);
Console.WriteLine("\nTesting ! ...");
Console.WriteLine("!True : {0}", !true);
Console.WriteLine("!False: {0}", !false);
}
}
}
|
cs |

실행 결과입니다.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비트 연산자 Shift0perator (0) | 2022.07.19 |
---|---|
조건 연산자 Conditional0perator (0) | 2022.07.19 |
관계 연산자 Relational0perator (0) | 2022.07.19 |
문자열 결합 연산자 StringConcatenate (0) | 2022.07.18 |
증가 연산자와 감소 연산자 IncDec0perator (0) | 2022.07.18 |